[이벤트/당첨자발표] 드레노어의 전..
[이벤트] 메트로 2033 작가 사인회
[이벤트/당첨자 발표] 디아블로3: 영..
[디아블로3: 빛의 폭풍]인터넷서점 ..
[이벤트/당첨자발표] 향기로운 입체 ..
 
모트
로버트 레피노 저/2017년 01월/464p/14,800원
 
동물들이 지능을 얻어 인간에게 반란을 일으킨 세상. 애완고양이에서 전쟁 영웅이 된 고양이를 주인공으로 한 장편 소설 <모트>. 동물들은 자신들을 일깨운 개미여왕의 지휘 아래, 인간에게 착취당하던 노예 생활을 끝내기 위하여 마..
 
도서소개저자목차독자서평
동물들이 지능을 얻어 인간에게 반란을 일으킨 세상.
애완고양이에서 전쟁 영웅이 된 고양이를 주인공으로 한 장편 소설 <모트>.

동물들은 자신들을 일깨운 개미여왕의 지휘 아래, 인간에게 착취당하던 노예 생활을 끝내기 위하여 마침내 `이름 없는 전쟁`을 선포한다. 호르몬의 변화로 인간처럼 서서 걷게 되고 말을 하며 뛰어난 지능을 가지게 된 동물들 앞에서 인간 세력은 속수무책으로 쓰러져간다. 동물들은 바라던 자유를 얻은 듯 보이지만 여전히 통제하에 갇힌 채 자신들이 혐오하던 인간들의 행동을 답습하기에 이른다.

황폐한 디스토피아적 세계에서 각자의 목적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트와 동물들, 그리고 살아남은 인간들에 대한 묘사는 다소 냉소적이다. 그러나 힘든 상황 속에서도 작가는 특유의 위트와 희망적인 시선을 잃지 않는다. 더불어 <모트>는 현대를 배경으로 하여 진행되기 때문에 SF 작품을 선호하는 독자나 그렇지 않은 독자 모두 내용에 쉽게 몰두할 수 있을 것이다.

애완동물이었던 고양이의 시선으로 진행되는 <모트>는 진정한 의미의 자유와 사랑이 어떤 것인지 묻고 있다. 책장을 덮고 모트와 함께한 긴 여정을 끝마치는 순간, 독자들은 잔잔한 감동과 여운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로버트 레피노는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에서 성장해 평화봉사단(Peace Corps)에서 일했으며, 에머슨 칼리지의 소설 창작 과정 석사 학위를 받았다. 그의 작품은 「리터러리 리뷰」,「나이트 트레인」,「호바트」,「코첼라 리뷰」등 여러 매체에 소개되며 독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현재 뉴욕에 거주하며 옥스퍼드 유니버시티 프레스(Oxford University Press)에서 출판편집자로 일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