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답변

Re:게임 프로그래머를 위한 기초 수학과 물리

작성자
jeumedia
작성일
2018-08-10 10:21
조회
790
안녕하세요 제우미디어입니다.

저희 도서를 애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번에 이어서 이번에도 질문을 주셨는데요-
이전 문의는 비교적 간단한 내용이라 답변을 해드렸지만,이번 문의사항에는
저희가 내부에 현재 프로그램 전공자가 없고, 해당 도서가 출간될 당시의 담당자가
퇴사한지 오래되어 자세한 도움을 드리기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ㅠ.ㅠ

최대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머리를 굴려보았습니다만,
프로그램 / 이과쪽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있을 만큼의 전문지식이 현재 없습니다.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부디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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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제 1.9] 수직선의 방정식 구하기 에서 y=2/3x + 20 일때 물체가 (30, 40) 에 도착했을 때, 플레이어가 방향키를 눌러서 왼쪽으로 90도 꺾어서 직선으로 가도록 하려고 하는 문제 입니다.

설명에 [음의 역수] 가 나오는데 풀이로 보면 기울기를 뒤집으면서 (2/3 -> 3/2) 뒤집힌 값에 마이너스(-) 를 붙여주는데 왜 이렇게 되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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